지역명
뉴스 | 부동산관련홈페이지 | 서식자료실
교차로 뉴스
조인스랜드

광주광역시 ‘화정 한양립스’ 홍보관, 내년 1월 3일 문 열어

조인스랜드 | 기사입력 : 2019-12-27 14:34:00 프린트
정부의 주택시장 규제로 지방 부동산 시장이 대체로 침체 국면에 접어든 가운데서도 광주지역 부동산 시장 열기는 여전히 뜨겁다. 실제 올해 광주 내 공급된 신규 분양단지 대부분이 1순위 마감을 이어가고 있으며 아파트분양권에도 프리미엄이 높게 붙어 거래되고 있다.

분양시장 호황이 계속되자 신규 분양 단지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가운데 한양건설이 시공 참여 의향을 밝힌 광주광역시 화정동지역주택조합의 ‘화정 한양립스’가 내년 1월 3일 홍보관 문을 열고 조합원 모집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화정 한양립스’는 광주시 서구 화정동178-74번지 일원에 들어선다. 전용면적 65㎡, 76㎡, 78㎡ 등 중소형 평형 240가구로 구성될 예정이다.

지역주택조합은 6개월 이상 일정지역에 거주한 무주택자나 전용면적 85㎡ 이하 중소형주택 소유자들이 조합을 구성해 주택을 짓는 사업이다.

이처럼 조합원들이 사업 주체가 되어 사업을 시행하므로 시행사의 이윤이 없고, 분양을 위한 마케팅 비용이 적게 발생하게 되므로 일반적인 아파트보다 저렴하게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원스톱 생활 가능]]



광주 화정 한양립스는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원스톱 생활이 가능하다.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금호월드 같은 대형유통시설과 대형서점, 영화관, 음식점 등을 갖춘 복합문화예술공간인 유스퀘어, 병의원 약 120여 개가 몰려 있는 메디컬스트리트 등의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걸어서 5분 이내에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바로 맞은 편에는 광주종합버스터미널을 비롯해 반경 500m 이내에 광주지하철 1호선 화정역과 농성역이 있다. 여기에 광주 동서를 잇는 무진대로와 남북을 잇는 죽봉대로 등도 인접해 있어 차량을 통해 광주 전 지역을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도보 5분 거리에 광주서초가 있으며 단지 반경 약 1㎞ 이내에 서석중, 서석고 등 다수의 학교가 위치한다. 이와 함께 산책로 및 자전거도로를 갖춘 광주천과 발산근린공원, 5.18기념공원 등도 인근에 있어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다.

단지 가까이에 종사자 7700여 명에 달하는 기아자동차 광주 1,2공장이 자리하고 있으며 인근엔 광주광역시청, 호남지방통계청, 전남지방우정청 등 공공기관이 밀집해 있다

도보권 내 메디컬스트리트도 형성돼 있어 직주근접 배후수요를 다수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IMG{FILE2019122700007}
이처럼  ;‘화정 한양립스’는 초역세권, 초학세권, 초몰세권 등을 가지고 있어 라이프 편의성이 높은 단지로 꼽힌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지난 7월12일 광주시 광산구, 남구, 서구를 고분양가 관리지역으로 지정한데 비해 “화정한양립스”는 현재 치솟는 일반분양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모집하기 때문에 가격프리미엄과 입지 프리미엄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일정 자격을 갖춘 조합원의 경우 청약통장이 필요없고 재개발, 재건축과 같은 정비사업의 임대주택의무비율이 없고 사업추진절차가 간소하기 때문에 정비사업보다 빠르게 사업이 진행될 수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광주시 남구 주월동 536-24번지에 위치한 주택홍보관에서 문의할 수 있다.


본 보도자료는 조인스랜드 에서 제공합니다.

기사에 대한 의견쓰기

교차로 선택교차로선택